칼시토닌의 정상값 범위 관련내용 확인 해 보시겠습니다.
알아보자 :: 칼시토닌의 정상값 범위
칼시토닌의 정상값 범위
칼시토닌은 PCT로 줄여서 쓰는 단백질로 체내외 안정성이 매우 좋으며 혈청 PCT의 증가는 세균 감염과 밀접한 관련이 있다.
그렇다면 칼시토닌의 정상값 범위는?
칼시토닌의 정상값 범위는
● 정맥혈 검출 칼시토닌, 성인의 정상값 범위는 0.15ng/ml, 72시간 이내에 태어난 신생아는 2ng/ml이다.
● 정상적인 상황에서 칼시토닌은 대부분 갑상선 C 세포에서 분비되며 혈액 내 칼시토닌 함량은 매우 낮습니다.
● 전신 세균 감염이 발생하면 칼시토닌을 신체의 다른 부분에서 합성하여 혈액으로 방출하여 혈액 내 칼시토닌 함량을 크게 증가시킬 수 있다.
● 칼시토닌은 전신 세균 감염을 반영하는 염증 지표이다.
● 칼시토닌은 심각한 전신 박테리아 감염에서 크게 증가하다.
● 감염이 심각할수록 혈중 칼시토닌 수치가 높아진다.
● 칼시토닌은 프로펩타이드 물질로 혈액에 존재하며 호르몬 활성이 없고 항염 효과가 있다.
● 칼시토닌의 농도는 신체가 심하게 감염되면 증가하다.
● 정상인의 경우 칼시토닌 수치가 정상 범위 내에 있을 수 있다.
● 신체가 다양한 병원성 미생물에 의해 심하게 감염되고 공격받으면 칼시토닌 수치가 크게 증가하다.
● 따라서 칼시토닌은 원래 임상적으로 감염 여부를 판단하는 데 사용된다.
수치가 높을수록 인체 감염 정도가 심하다.
● 이 수치가 일상생활에서 오르면 그때그때 대처해야 하다.
● 이 글 보시는 분들과 주변인 모두 더 건강하시고, 이번 정보도 조금이나마 더 건강해지는데 도움이 되셨길 바랍니다.
👍 알면좋은 참고사항 👍
병원진료비 다 내면 바보임? 병원비 지원금 본인부담금 알아보기 바로보기
병원진료비 본인부담 비율 어떻게 달라지나
병원진료비 본인부담 비율 어떻게 달라지나 알아보시겠습니다. 긍정적인 태도는 불안과 스트레스를 줄이는 데 효과적입니다. 🍅 알면좋은 내용 확인 🍅 진료받은 환자의 병원비 공단지원금
summerheal.tistory.com
긍정적인 태도를 유지하는 것은 여러분이 여러분 자신과 여러분 주변의 사람들을 더 존중하고 이해하도록 도와줍니다.
소개드린 글은 칼시토닌의 정상값 범위 알아보았습니다. 찾으시는 분들에게 좋은 정보가 될수있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