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__mytop

음허와 양허의 가장 간단한 구별

확인하기

음허와 양허의 가장 간단한 구별 관련내용 확인 해 보시겠습니다.

 

알아보자 :: 음허와 양허의 가장 간단한 구별

음허와 양허의 가장 간단한 구별

 

양허와 음허는 모두 신허에 속하며, 양허는 신장과 양허의 쇠약, 온후실직, 기화실권의 징후이다.

 

음허는 신장의 음액 부족의 증후군으로 신장의 음액 부족 또는 진음 부족이라고도 하며, 이는 신장의 음이 손실되고 영양이 손실되며 허열과 내생적으로 나타나는 증후이다.

 

 

 

 

●  [바로확인] 음허와 양허를 가장 쉽게 구별하는 것은 무엇일까요? 다음으로 둘의 차이점을 구체적으로 확인 부탁드려요.

 

음허와 양허의 가장 간단한 구별

1. 병인 차이

 

●  양허 : 양허 환자의 증상은 신장의 양기가 결핍되어 양허로 하여금 음을 제한하지 못하게 하고 음성을 나타내며 한기가 부족한 증상이다.

 

 

●  음허증 : 음허증은 신장의 음이 결핍되어 음이 부족하고 양을 제한할 수 없지만 양항진의 징후로 나타나며 허열이다.

 

2. 혀의 성능 차이

 

●  양허증 : 양허증 환자의 설태는 일반적으로 창백하고 사지 오한, 오한, 피로 등의 증상이 있어요.

 

 

●  음허 : 음허 환자의 설태는 일반적으로 덜 건조하고 붉으며 종종 수족열, 불면증, 사정 및 발한을 동반하다.

 

3. 증상 차이

 

●  양허기 : 양허기 환자는 추위에 약하며 일반적으로 요통으로 시작되며 동시에 허리에 명백한 추위를 느낍니다.

 

●  그리고 그것은 몸 전체로 확장되고 온몸이 차가워진다.

 

●  일반적으로 정신적 우울증, 피로, 잦은 피로, 사지 오한 및 기타 합병증이 동반되며 심한 경우 발기부전, 정자 평활화, 조루 등 위험이 발생할 수 있어요.

 

 

●  음허 : 음허 환자를 일반적으로 '조열군'이라고 하다.

신장의 음이 결핍되면 발열의 징후가 있어요.

 

●  신음체질이 부족한 사람은 허리와 무릎이 결리고 현기증과 이명, 난청, 불면증, 다몽증 , 마른 몸, 수족구열, 습기, 발한, 뺨이 붉고 부어오르며 입이 마르고 목이 아픕니다.

 

 

●  이상은 음허와 양허를 가장 간단하게 구별하는 소개이다.

 

●  양허와 음허의 차이는 증상이 다르고 양허 환자는 추위에 약하며 음허는 발열의 징후가 있어요.

 

●  양허는 병인이 다르고 양허는 음성을 나타내며 한내성부족의 증상이며 음허증은 신장의 음허로 양항진의 징후로 나타나는 허열이다.

 

●  또한 양허 환자는 설태가 창백하고 음허 환자는 설태가 적고 건조하다.

 

 

💭 보면 좋은 내용 💭

 

병원진료비 다 내면 바보임? 병원비 지원금 본인부담금 알아보기 바로보기

 

병원진료비 본인부담 비율 어떻게 달라지나

병원진료비 본인부담 비율 어떻게 달라지나 알아보시겠습니다. 긍정적인 태도는 불안과 스트레스를 줄이는 데 효과적입니다. 🍅 알면좋은 내용 확인 🍅 진료받은 환자의 병원비 공단지원금

summerheal.tistory.com

건강한 삶은 우리가 일상에서 선택하는 것에서 시작됩니다. 

소개드린 내용은 음허와 양허의 가장 간단한 구별 입니다.   조금이라도 도움이 될수있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