찰과상, 피부 표면이 거친 물체에 의해 긁히는 손상입니다. 본격적으로 찰과상에는 어떤 약을 쓰세요 관련 핵심이니 참고 해보세요.
알아보자 :: 찰과상에는 어떤 약을 쓰세요
가장 흔한 건 손바닥, 팔꿈치, 무릎, 종아리 및 기타 피부 찰과상으로 종종 피부 손상, 창상 표면은 창백하고 많은 작은 출혈 반점과 조직액이 삼출됩니다.
진피는 신경 말단이 풍부하기 때문에 손상 후 매우 아픈 경우가 많지만 표피 세포의 재생 능력이 매우 강하여 상처가 감염되지 않으면 빨리 치유됩니다.
그럼 찰과상에는 어떤 약을 쓰나요?
이 내용으로 건강정보 풀어드리겠습니다.
찰과상에는 어떤 약을 쓰나요
1. 에리트로마이신 연고
찰과상 후에는 에리트로마이신 연고를 사용할 수 있어요.
에리트로마이신 연고는 외용 항생제이며 항균 및 항염 효과가 매우 좋기 때문입니다.
가벼운 찰과상의 경우 먼저 생리 식염수로 국소 세척한 다음 에리트로마이신 연고를 적당량 바르면 좋은 항감염 효과를 얻을 수 있어요.
그러나 에리트로마이신 연고는 환부의 감염을 악화시키지 않도록 과도하게 장기간 사용해서는 안 됩니다.
또한 무피로신 연고를 사용할 수 있으며 특정 항감염 효과도 있어요.
2. 알코올
찰과상 후 알코올을 사용할 수 있어요.
그러나 소독 및 살균 효과가 좋은 75%의 의료 알코올 농도를 선택하는 것이 더 좋습니다.
따라서 피부에 상처가 나면 먼저 생리식염수로 국소적으로 헹군 다음 알코올로 상처와 상처 주변을 문질러 감염을 피할 수 있어요.
또한 상처 오염이 심각한 경우 과산화수소로 상처를 헹군 다음 생리 식염수로 헹구고 마지막으로 알코올로 상처를 소독할 수 있어요.
그러나 상처가 더 심각해지지 않도록 알코올을 과도하게 사용하지 않도록 주의해야 합니다.
3. 요오드볼트
찰과상 후 요오드볼트로 소독할 수 있어요.
요오드볼트는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피부 소독제이기 때문에 상처 소독 및 항염에 좋은 효과가 있으며 요오드볼트의 자극이 적습니다.
따라서 피부에 상처가 나면 먼저 생리식염수로 국소적으로 헹군 다음 요오드볼트로 소독할 수 있어요.
그러나 감염을 일으키지 않도록 정기적으로 약을 바꿔야 합니다.
이상 찰과상에 대해 어떤 약을 쓰는지 이해를 돕는 간단설명입니다.
💭 중요한 한가지 💭
은퇴 후 취업 - 중장년의 뉴스타트 전략 명심할 것 :바로보기
은퇴 후 재취업 - 중장년의 새로운 도전 (1번 포스팅)
은퇴 후 재취업 - 중장년의 새로운 도전 바로 내용보시겠습니다. 은퇴 후 재취업의 세계 중장년 행복연구가입니다. 오늘은 재미있는 이야기로 시작해볼까 합니다. 바로, 은퇴 후 재취업의 세계
ajeknow.tisorry.kr
정리드린 내용은 찰과상에는 어떤 약을 쓰세요 알아보았습니다. 상기정보가 좋은 정보가 될수있길 바랍니다.